탁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받는 공급자 (Trusted provider delivering excellent products and services)
품질비전은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탁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회사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품질 방침
(주)한화/방산은 품질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
하여 실행하고 있으며, 특히 우리는 다음과 같은 품질방침을
품질경영의 의사결정에 기준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
1.국내외 표준(Standard)(ISO 9001, KDS 0050-9000) 및 고객의 요구사항을 기준으로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협력업체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준수하도록 한다. 또한, 조직의 내부 및 외부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품질경영시스템을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2.선제적인 고객 지원 활동, 협력업체 품질향상 지원 등을 통해 고객을 포함한 이해관계자와 공동의 이익을 출하는 상호 유익한 관계를 형성하고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3.품질경영 활동에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임직원과 이해관계자들이 자유롭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마련하고 참여를 보장한다.
리더쉽
4.관리자들에게 품질경영에 대한 의지와 책임감으로 드러나는 가시적인 리더십을 요구한다.
5.품질방침에 부합하는 측정 가능한 품질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효과적,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품질경영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한다.
6.모든 임직원은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며, 품질경영과 관련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경영활동에 참여하여 품질목표 달성에 기여한다.
7.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 제조, 사용 등과 관련된 모든 의사결정의 우선순위는 안전, 품질, 효율, 생산으로 하며, 의사결정은 객관적인 사실에 기반하여 전체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루어지도록 한다.
프로세스
8.상호 연관된 프로세스를 통합된 관점으로 이해하고 이행하여, 품질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한다.
9.개발에서 생산, 운용, 폐기시까지 전 수명 주기에 걸쳐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개선을 위해 FMEA, 공정능력 관리, HEPP, 추적성 유지 등의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1) FMEA : Failure Mode Effect and Analysis 2) HEPP : Human Error Proofing Plan
품질경영 시스템
국내외 품질경영 표준을 충족시키는 품질경영시스템을 운영하고 있
으며, 특히 품질경영 성과에 핵심적인 영향을 미치는 품질경영요소를
정립하고 이를 중심으로 품질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경영계획을
수립, 이행하여 성과중심의 품질경영을 운영합니다.
품질경영 시스템
품질경영 계획
품질인증
국제 선진 수준의 품질경영 활동 수행을 위해 ISO9001과 CMMI
등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위산업 업체로써 국방기술품질원
이 인증하는 국방품질경영시스템(DQMS) 을 보유하여 고객에게
신뢰성 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품 개발 및 생산에서 수행하는 시험의 국제규격 충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시험분야에서 KOLAS 인증을 보유하고 있습
니다.